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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스타팜』농업계의 핵심리더로 전진

작성자 안****(ip:)

작성일 2021-04-23 22:58:46

조회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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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품관원”, 원장 나승렬)은 6일 서울 양재동 두바보의재무설계aT센터에서 스타팜 및 색깔 있는 마을 대표 등 4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대한민국 스타팜’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 스타팜 결의문 낭독을 통하여 농식품부의 색깔 있는 마을 발굴․육성사업, 농산물 사이버 직거래를 통한 물가안정과 억대 부농 창출, 도농소통 등 농업계의 핵심 리더로서의 결의를 다졌다. 이날 품관원 나승렬 원장은 특강을 통하여 농식품분야에서도 독서경영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특히 인문학적 소양은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는 분들의 기본역량이 될 것이라며 인문고전을 통한 깊이 있는 고민과 깨달음이 우리 농업의 부흥과 경영 성공을 이끌 수 있다고 인문고전 읽기를 적극적으로 권하였다. 그리고 2개의 농식품경영 성공사례 발표를 통하여 참여한 농식품업체의 경영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임실치즈마을 이진화 정보화위원장은 알려지지 않은 농촌마을에서 독보적인 임실치즈가 탄생하기까지의 땀과 노력의 이야기, 농촌체험관광마을로 두바보의재무설계성공하기까지의 스토리를 통하여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조정신, 열정과 마을 주민들의 단결을 강조하였다. ❍ 2011년 금탑산업훈장을 받은「상추 팔아 연 100억원 신화」의 장안농장 류근모 대표는 “그건 불가능해”라는 포기의 편견, “농업은 한물간 사업이야”라는 절망의 편견을 뒤엎고, 농업도 공부라며 공부를 통하여 아이디어를 얻고, 채소에 보약 먹이기, 부녀회장 마케팅 등 신뢰의 사업을 통한 뚝심과 신뢰의 성공노하우를 알려주었다. 또한, 이번 전진대회에서는 소비자 중심의 안전농식품 생산으로 신뢰도를 높이며 직거래를 통한 소득증대와 도농소통의 정보를 익히는 전문가 특강도 실시되었다. ❍ 상명대 양석준 교수는 ‘소비자 중심적 고부가가치 상품화 전략’이란 주제로 특강하면서 소비자 중심적 상품 개발․생산 등 고부가가치 농식품 생산과 판매전략에 대한 농업경영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 동원 F&B 김해관 대표이사는 식품의 유통 실태 및 시장 변화에 대한 설명과 동원 F&B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로 포항꽃집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성공의 길임을 알렸다. ❍ 광주요 조태권 회장은 우리 음식문화를 널리 알려 세계 속에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문화적 가치를 가지는 동시에 엄청난 시장 잠재력을 가진 외식산업에서 문화 비즈니스로 강남역왁싱집중해야 된다고 강조하였다. ❍ 한국소비자교육원 오장균 상임이사는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 농식품이란 주제로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 결정은 농업 생산의 중대한 과제가 될 것이라며 소비자중심의 안전 농식품 생산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품관원 나승렬 원장은 “우수 농식품 인증「대한민국 스타팜」에 도시민이 농촌 두바보의재무설계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인증 농식품을 널리 알리고, 색깔 있는 마을 주민들이 고소득 스타팜 모델농가를 벤치마킹하여 다함께 잘사는 마을로 되려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열심히 돕고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다. 행사 강남왁싱마무리에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초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새무얼 스마일즈의「자조론」, 신채호의「조선상고사」등 인문고전 60종류를 마련하여 이번 전진대회 참석자들에게 전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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